[Dispatch=구민지기자] 스타쉽 신인 보이그룹이 본격적인 팀 구성이 들어간다.
글로벌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이 25일 오후 8시 세미파이널 생방송을 진행한다. 파이널 데뷔 평가에 진출할 뉴키즈, 최초 탈락 뉴키즈가 공개된다.
이날 'EP.8 에피소드'가 유튜브에 생방송된다. '프리 데뷔 평가'에서 이사회는 1,000여 명의 팬들과 뉴키즈를 선정한다. 한 명은 슈퍼패스로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세미파이널 예고편도 오픈했다. 뉴키즈는 '너를 향한 내 설렘 스텝 업'(STEP UP)과 '스티키 밤'(STICKY BOMB), '둘만 아는 패스워드' 등 3곡으로 팀을 결성했다.
마지막 연습에 박차를 가했다. 뉴키즈들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꼭 '파이널 데뷔 평가'에 올라가겠다", "최선을 다할 테니까 꼭 지켜봐 달라"고 간절함을 드러냈다.
뉴키즈는 중간 평가도 진행한다. '데뷔스 플랜' 이사회, 트레이너팀, 우주소녀, 크래비티, 아이브 멤버들이 지켜보고, 평가한다. 프로페셔널한 면모로 흥미를 돋웠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이번 중간 평가에 전문가와 선배들의 디테일한 칭찬과 지적, 뉴키즈들의 자기 반성이 공존했다"면서 "긴장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귀띔했다.
뉴키즈는 세미파이널 생방송에서 라이브로 소화할 음원 녹음도 진행한다. 계속되는 노래 지적에 멘붕을 호소하는 장면도 담겼다. 생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한편 '데뷔스 플랜' 3차 투표는 지난 24일 오전 10시에 마감됐다. 3차 투표 최종 결과는 생방송 중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