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이명주기자] 아이브가 선공개 곡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아이브는 지난 13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3번째 EP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선공개 타이틀곡 '레블 하트'(REBEL HEART) 뮤직비디오를 올렸다.
해당 영상은 약 3분 12초 분량이다. 멤버들이 거친 반항아가 됐다. 세상과 단절돼 있었다. 서로의 상처와 아픔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그렸다.
먹먹한 감동을 선사했다. 가을은 거울에 '우리끼린 미워하지 말자. 사랑해'라 적었다. 이서가 육교 위를 걷다가 친구의 포옹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공감 백배 메시지가 통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3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넘겼다. 2일 연속 인기 급상승 음악 및 동영상 1위에 올랐다.
이 뿐 아니다. 이 영상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에 자리했다. 전 세계 13개 국가/지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도 랭크인했다.
음원 역시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레블 하트'는 아이튠즈 '톱 케이팝 송' 차트에서 26개 국가/지역 톱 10에 안착했다. 이중 16개국 1위를 찍었다.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레블 하트' 발매 당일 순위는 29위. 하루 뒤인 14일엔 15위에 안착했다. 14계단 뛰어올랐다.
한편 아이브는 다음 달 3일 '아이브 엠파시'로 컴백한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