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블랙핑크' 로제가 새해에도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미국 빌보드는 8일(한국시간) 최신차트(1월 11일 자)를 공개했다. 로제의 선공개 싱글 '아파트'(APT.)가 빌보드 메인 음원차트 '핫 100' 5위에 등극했다.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다. 5위권 진입은 최초다. K팝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지난해 10월 발매된 곡임에도 불구,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했다.
'아파트'는 로제와 부르노 마스의 듀엣곡이다. 전 세계 차트 최상위권을 동시에 석권했다. 특히,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했다.
로제는 최초, 최고 기록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글로벌 양대 팝차트를 휩쓸었다. 빌보드 '핫 100' 8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탑 100' 4위로 진입했다.
발매 직후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스포티파이 1위 랭크인, 중국 최대 점유율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를 찍었다.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미주 지역까지 강타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 자리를 지켰다.
로제의 정규 1집 '로지'(rosie)도 폭발적 반응이었다.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3위로 진입했다.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사진=디스패치DB, 더블랙레이블, 빌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