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정태윤기자] 연기자 황민현이 통쾌한 먼치킨 액션드라마를 선보인다.
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극본 엄선호·오보현, 연출 이장훈·유범상) 측이 6일 황민현(유가민 역)의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스터디그룹'은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코믹 고교 액션물이다.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몰빵된 윤가민이 주인공.
최악의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한다. 윤가민은 공부하기 위해 싸움을 선택한 '힘순찐'(힘을 숨긴 찐다)이다.
그와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스터디그룹을 지켜내려는 학생들의 '단짠' 성장기를 그린다. 여기에 타격감 짜릿한 액션으로 카타르시스를 더한다.
영화 '기적',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이장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신예 엄선호와 오보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개성 강한 청춘 배우들도 뭉쳤다.
황민현을 필두로 차우민, 이종현, 신수현, 윤상정, 공도유 등이 활약한다. 특히 황민현은 화끈하게 변신했다. 포스터에는 '힘순찐' 면모를 담았다.
그는 사방에서 날아든 연필을 격파했다. 순둥한 얼굴에 감춰온 힘을 봉인 해제하며 날렵한 주먹을 날렸다. 두꺼운 안경 너머 날카로운 눈빛을 더했다.
티저 예고편에는 최강 꼴통 학교 '유성공고'에 입성한 윤가민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는 오로지 공부를 위해 체력을 단련하고 진득하게 책상에 앉았다.
그러나 그의 성적은 280명 중 279등. '공부밖에 모르는 공부 덕후, 우주 최강 꼴통 학교에 입학하다'라는 문구로 앞으로 벌어질 사건들을 짐작게 했다.
윤가민은 스터디그룹 모집 공고를 냈지만, 몰려드는 건 방해꾼들뿐. 그는 공부를 위해 숨겨진 힘을 해제했다. 뜻하지 않게 학교를 제패해 나갔다.
'스터디그룹'은 오는 23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사진제공=티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