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스트레이 키즈(이하 '스키즈')가 글로벌 차트에서 선전 중이다.
스키즈는 지난 13일 스키즈합 힙테이프 '합'(合, HOP), 타이틀곡 '워킨 온 워터'(Walkin On Water)를 발표했다. 차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이들은 월드와이드 및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13~14일 자), 해외 28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16일 오전 기준) 정상을 찍었다.
이뿐 아니다.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링(100만 장 돌파)을 달성했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142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워킨 온 워터'는 16일 오전 누적 기준, 25개 지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멕시코, 칠레 등 글로벌 리스너의 선택을 받았다.
이 곡은 뮤직비디오 반응도 뜨겁다. 공개 당일부터 금일 오전까지 4일째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최정상을 유지 중이다.
전 세계 43개 지역(15일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랭크인했다. 고전미, 힙합 에너지가 어우러진 영상미가 호평을 얻었다.
스키즈는 최근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13일(한국시간) '2024 빌보드 뮤직 어워즈'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부문 수상자로 뽑혔다.
이들은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수상 기록을 세웠다. 2년 연속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글로벌 탑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빌보드 연간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냈다. 톱 앨범 세일즈 부문에서 '락스타'가 국내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인 4위를 찍었다. '에이트'는 9위.
스키즈는 빌보드 각종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월드 앨범 1위와 2위, 월드 앨범 아티스트 1위, 톱 앨범 세일즈 아티스트 2위 등을 기록했다.
스키즈는 새 음반 발매를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14일~22일 서울 종로구 휘겸재에서 '스키즈 합'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금일 오후 2시에는 리믹스 싱글 '워킨 온 워터 리믹시즈'(Walkin On Water Remixes)를 발표한다. 팬들을 위한 다양한 버전을 준비했다.
오리지널을 비롯, 슬레이(Sleigh), 스웨이(Sway), 스페드 업(Sped Up), 인스트루멘털(Instrumental) 등 타이틀곡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