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이명주기자] '스트레이 키즈' 리노가 다양한 청춘의 모습을 그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일 공식 SNS에 스키즈합 힙테이프 '합'(合, HOP) 수록곡 '언베일: 트랙 유스'(Youth) 티저를 올렸다.
영상은 약 36초 분량이다. 리노가 빙고 게임 대회장에 나타났다. 어리둥절한 표정에서 곳곳에서 발생한 싸움을 지켜봤다.
누군가 그의 귀를 잡아당겼다. 다른 곳에서 꾸중을 들었다. 하지만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현장으로 달려가는 모습이 나왔다.
스키즈합 힙테이프는 스트레이 키즈만의 새 장르를 제시하는 앨범 프로젝트다. 팀명 약자(SKZ)에 힙합(HIP-HOP)을 합성했다.
총 12곡을 담았다. 타이틀곡 '워킨 온 워터'(Walkin On Water)를 비롯해 '바운스 백'(Bounce Back), 타블로 피처링한 'U' 등이다.
멤버들이 각각 부른 솔로곡도 수록했다. '울트라' 외에도 월드투어 '도미네이트'(dominATE) 속 솔로 무대가 음원으로 탄생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해 크게 활약했다. '2024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그룹, 톱 K팝 앨범,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에 올랐다.
'제67회 그래미 어워즈'에는 '데드풀과 울버린' OST로 베스트 컴필레이션 사운드트랙 포 비주얼 미디어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3일 오후 2시(미국 동부 기준 0시) 스키즈합 힙테이프 '합'을 발매한다. 월드투어도 병행한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