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하이키가 신곡으로 필리핀과 동남아를 강타했다.
하이키는 지난 23일 리믹스 트랙 '리: 띵킨 어바웃 유'(Re: Thinkin' About You)를 발표했다. 조시 쿨렌과 콜라보레이션을 완성했다.
이 곡은 홍콩과 사우디아라비아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노르웨이 K팝 차트 2위, 필리핀 K팝 차트 3위를 기록했다.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홍콩의 팝 차트와 올 장르 차트 톱10에 올랐다. '지니어스 코리아 케이-알앤비' 일간 차트 4위로 데뷔했다.
뮤비는 필리핀 아이튠즈 최고 뮤직비디오 차트 2위를 기록했다. 애플 뮤직 톱 비디오 차트에도 상위권에 안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현지 언론이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 필리핀은 "하이키와 조시 쿨렌의 K팝과 P팝이 만나 신선하고 흥미로운 곡이 탄생했다"고 짚었다.
'리: 띵킨 어바웃 유'는 하이키가 지난 1월 발매한 '띵킨 어바웃 유'를 리믹스한 트랙이다. 따뜻하고 포근한 팝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필리핀 국민그룹, 빌보드에 오른 최초의 동남아 아이돌 'SB19'와 협업했다. 멤버 조시 쿨렌이 답가 형식으로 랩 작사에 직접 참여했다.
조시 쿨렌과 하이키는 현실적이고 성숙한 이별에 대한 생각을 자신들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글로벌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관계자는 "하이키는 이번 협업을 통해 K팝의 또 다른 문을 열었다"며 "다채로운 행보를 통해 음악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키는 무대는 물론,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K팝 팬들과 만나고 있다.
<사진제공=G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