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하 '투바투')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 노미네이트됐다.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이하 'VMA')는 31일(한국시간) 추가 수상 후보 명단을 공개했다. 투바투가 '베스트 그룹'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투바투는 올해 'VMA' 2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두고 경쟁한다. 앞서 호명된 '베스트 K팝'과 '베스트 그룹'이다. 쟁쟁한 후보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베스트 그룹'은 2021~2023년 '올해의 그룹'으로 불린 카테고리다. 투바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후보로 지명, 글로벌 위상을 증명했다.
올해는 투바투를 비롯해 엔 싱크(N Sync), 콜드플레이(Coldplay),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등이 함께 후보로 호명됐다.
투바투는 'VMA'에서 2년 연속 수상을 노린다. 지난해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 영예를 안은 바 있다. 12개 팀과 경합을 벌여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VMA'는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그래미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으로 꼽힌다. 오는 9월 12일 오전 9시(한국시간) 뉴욕 UBS 아레나에서 열린다.
한편 투바투는 금일 마카오에서 월드투어 '액트 : 프로미스'(ACT : PROMISE) 2일차 공연을 개최한다. 이들은 전 회차(30~31일) 매진을 달성했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