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엔하이픈이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디스크 인증을 추가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지난 9일 인증 작품 명단을 공개했다. 엔하이픈은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해당 앨범은 지난달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겼다. 출하량에 따라 '골드'(10만), '플래티넘'(25만 장), '더블 플래티넘'(50만 장)으로 구분한다.
'로맨스 : 언톨드'는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와 '핫 앨범' 등 현지 주요 앨범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엔하이픈의 플래티넘 인증은 이번이 12번째다. 앞서 '유우'(結 -YOU-), '디멘션 : 센코우'(DIMENSION : 閃光)으로 더블 플래티넘 인정을 달성했다.
한국 앨범으로 골드디스크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일본에서 발표한 '사다메'와 '보더 : 하카나이' 등으로 같은 성적을 냈다.
이외에도 '오렌지 블러드', '다크 블러드', '매니페스토 : 데이1', '디멘션 : 앤서', '디멘션 : 딜레마', '보더 : 카니발', '보더 : 데이 원' 등이 골드 인증작이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10일 일본 지바시 소가 스포츠 공원에서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4'(ROCK IN JAPAN FESTIVAL 2024)에 출연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빌리프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