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지옥 같은 날들, 버텼지만"…쯔양, 과거 협박 피해 고백

[Dispatch=송수민기자]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이 힘들었던 과거에 대해 털어놨다. 전 남자친구로부터 4년간 폭행과 협박을 당했다고 밝혔다.

쯔양은 11일 새벽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모두 말씀드리겠습니다"는 제목의 영상. 쯔양의 법률대리인도 함께했다.

앞서 한 유튜브 채널은 "쯔양이 사이버 렉카로부터 과거를 빌미로 협박당해 돈을 갈취당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이슈가 커지자, 쯔양은 즉각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쯔양은 "한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이슈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아서 급하게 방송을 켰다. 정리가 안된 상태이니 이해해달라"고 말문을 열었다.

먼저,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휴학했었다. 당시 남자친구가 있었고, 처음엔 잘 해줘서 잘 만났다.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폭력적인 모습을 보이더라. 그래서 헤어지자고 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그때부터 많은 지옥 같았던 일들이 있었다. 몰래 찍은 동영상이 있다고 하더라. 그걸 유포하겠다고 헤어지지 못하게 협박했다"고 불행이 시작된 계기를 털어놨다.

과거 술집에서 일하게 된 것에 대해 "당시 남자친구가 일하는 곳에 데리고 가 '앉아서 술만 따르면 된다'며 강제로 일을 하게 했다. 그래서 잠깐 일을 했던 것"이라고 전했다.

당시 전 남자친구인 A씨는 쯔양이 번 돈을 모두 빼앗아 갔다. 쯔양은 "이체 내역이 있다. 일을 그만하겠다고 얘기하자 매일같이 하루에 두번찍은 맞았다"고 말했다.

그러다 방송을 시작했다는 것. "거의 매일 맞으면서 방송을 했었다. 방송으로 번 돈도 다 가져갔었다. 돈이 없어 방송할 때 필요한 치킨도 못시켜 먹었다"고 울먹거렸다.

쯔양에 따르면, A씨는 방송이 커져서 잘 되기 시작하자 소속사를 만들었다. 자신과 쯔양의 비율을 7대 3으로 불공정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그 마저도 지키지 않았다는 것.

쯔양은 "광고 수익도 하나도 받지 못했다. 뒷광고 논란이 불거지자 방송을 그만두게 했다가, 이후 여론이 괜찮아지자 복귀를 하라고 시켰다"고 말을 이어나갔다.

결국 직원들의 도움을 받고 A씨로부터 벗어나게 됐다는 것. "가족같은 직원들때문에 독립을 하게 되었다. 이 일이 알려지는걸 원치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얼마 전에야 일이 해결됐다. 방송 시작한지 5년이 됐는데, 그중 4년 동안 매일같이 이런 일이 있었다. 5년 동안 단 한번도 불안하지 않았던 적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쯔양의 법률대리인 김태연 변호사와 김기백 변호사가 말을 이어갔다. "쯔양님이 많은 피해를 입었기에 성폭행, 폭행상습, 상습협박 등 1차 형사 고소를 진행하였다"며

이날 방송에서 증거사진 일부도 공개했다. 김 변호사는 "증거 녹취만 3,000개가 넘었다. 사진 증거 양도 방대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A씨가 사건 진행 중 극단적 선택으로 사망했다는 것.

김 변호사는 "전 소속사 대표는 안타깝게도 극단적 선택에 이르렀고, 결국 '공소권없음' 이라는 불송치 결정으로 형사사건은 종결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쯔양이 못 받았던 정산금은 최소 40억원"이라며 "소송을 진행했을 때에는 이미 A씨가 임의로 사용한 부분들이 많았기 때문에 남은 금액이 미정산금에 미치지 못했다"고 알리기도 했다.

끝으로 "이번 사안으로 당사자들에 대한 억측이나 오해가 없기를 바라며, 유가족 등에 대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출처=쯔양 유튜브>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이 조립, 훈훈해"...황인엽·배현성, 황홀한 남남케미
2024.10.08
[현장포토]
"여심 향해 슛"...배현성, 따사로운 햇살 청년
2024.10.08
[현장포토]
"설탕 묻었네"...황인엽, 스윗 스마일
2024.10.08
[현장포토]
"첫사랑 모먼트"...정채연, 상큼 꽃미소
2024.10.08
[현장포토]
"두근두근"...로운, 플러팅 장인
2024.10.07
[현장포토]
"큐티 섹시 다 있네"...전종서, 러블리 스마일
2024.10.07
more photos
VIDEOS
08:44
황인엽·정채연, “청춘 케미💕 ‘조립식 가족’ 제작발표회”|HWANG INYOUP·JUNG CHAEYEON, “Family By Choice press call” [현장]
2024.10.08 오후 12:21
05:54
이민호➡️엑소 수호, "‘보통의 가족’ VIP 시사회 현장"|LEE MINHO➡️EXO SUHO, “’A Normal Family' VIP preview site" [현장]
2024.10.07 오후 08:21
05:17
나나·로운·전종서, "❤️‍🔥🔥타는 월요일 밤" l NANA·ROWOON·JUN JONGSEO, "Burning Monday Night❤️‍🔥🔥" [현장]
2024.10.07 오후 07:14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