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김혜원 인턴기자] 아이들의 승리였다. MBC-TV '일밤-아빠 어디가' 팀이 '2013 MBC 연예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MBC 주말 예능을 부활시킨 공로를 인정 받았다. '무한도전'은 올해의 프로그램상으로 선정됐다. 8년차임에도 불구 건재한 인기를 과시했다.
'2013 MBC 연예대상' 시상식이 29일 오후 8시 45분 여의도 MBC 공개홀에서 개최됐다. 김구라, 소이현, 김수로가 공동 MC를 맡아 진행했다. 대상 후보로는 '일밤-아빠 어디가', '일밤-진짜 사나이', '무한도전' 등 MBC 간판 예능들이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대상은 '일밤-아빠 어디가' 팀이 차지했다. '일밤'의 구원투수로 활약한 덕분이었다. 평균 15% 대 안팎의 높은 시청률을 거뒀고, 화제성 면에서도 선전했다. 공감대도 높았다. 바쁜 일상에 지쳐 사이가 소원해져가는 아빠와 자녀의 여행기로 사랑받았다.
'아빠 어디가'를 연출한 김유곤 PD는 "함께 해 준 스태프 여러분들, 촬영에 동참해준 다섯 아빠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혁은 "애청해주신 시청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가족들 모두 사랑한다"고 전했다.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무한도전' 팀이 수상했다.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였는데 상을 받게 돼 기쁘다. 내년에는 올 해보다 더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위해 애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자 최우수상은 김수로, 정형돈이 공동수상했다. 김수로는 '일밤-진짜 사나이'의 군사 훈련을 통해 보여준 투혼을 인정받았다. 정형돈은 '무한도전'에서 재치있는 입담과 엉뚱한 콘셉트로 사랑받았다.
여자 최우수상은 박미선에게 돌아갔다. 올해로 6연속 최우수상 수상자가 됐다. 박미선은 올해 '세바퀴'와 '우리 결혼했어요-시즌 4' 등 2가지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편안한 입담으로 웃음을 이끌어내는 진행 솜씨를 높이 평가 받았다.
신인상은 총 7명이 수상했다. 코미디 부문 신인상은 '코미디에 빠지다' 사단의 차지였다. 맹승지, 박현정, 도대웅 등이 신인상을 수상했다. 쇼·버라이어티 부문은 '쇼 음악중심'의 김소현과 '우리결혼했어요'의 정유미, '진짜사나이'의 박형식, 샘해밍턴이 공동 수상했다.
이외에 베스트 커플상은 정형돈, 지드래곤이 수상했다. 정형돈은 "탈 줄 알았다"면서 "'우리결혼했어요'에서도 못 탄 커플상을 '무한도전' 덕분에 타게 됐다"고 웃으며 말했다. 깜짝 등장한 지드래곤도 "커플상을 타게 돼 신기하고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설된 올해의 스타상도 눈길을 끌었다. 무려 9명이 공동 수상한 것. 수상자로는 '아빠 어디가'의 송종국, 윤민수, 이종혁, '일밤-진짜 사나이'의 류수영, 손진영, '우리 결혼했어요'의 윤한, 정준영, 손나은, 태민이 이름을 올렸다.
<2013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 및 수상 프로그램>
▶ 대상 - '일밤-아빠 어디가' 팀
▶ 최고의 프로그램상 - 무한도전
▶ 최우수상 - 박미선, 김수로, 정형돈
▶ 쇼·버라이어티부문 우수상 - 소이현, 이소연, 성동일, 김광규
▶ 코미디부문 우수상 - 최설아, 홍가람
▶ 올해의 스타상 - 송종국, 윤민수, 이종혁, 류수영, 손진영, 윤한, 정준영, 손나은, 태민
▶ 특별상 - '아빠어디가' 팀
▶ 신인상 - 맹승지, 박현정, 도대웅, 김소현, 정유미, 박형식, 샘 해밍턴
▶ 작가상 - '진짜사나이' 신명진
▶ 가수부문 인기상 - 샤이니, 2PM
▶ 공로상 - 이미자
▶ MC부문 인기상 - 김구라, 서경석
▶ 라디오부문 신인상 - 이루마
▶ 라디오부문 우수상 - 전현무, 박준형, 유채영
▶ 라디오부문 최우수상 - 김신영, 신동
▶ 베스트커플상 - 정형돈, 지드래곤
▶ 별별 어워드 먹방상 - 윤후
▶ 별별 어워드 구멍상 - 샘해밍턴
▶ 별별 어워드 예능 늦둥이상 - 김용건
▶ 우정상 - 김용건, 조형기
▶ PD상 - 김성주, 서경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