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라이즈만의 귀여운 매력, 기대해 주세요."
라이즈는 금일 오후 8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허그'(Hug) 음원을 공개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SMTOMN)에 스테이지 비디오도 동시 오픈할 계획이다.
동방신기의 곡을 재해석했다. 멤버들은 솔직한 소감을 남겼다. "존경하는 동방신기 선배님의 명곡인 만큼 잘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컸다"고 털어놨다.
라이즈의 유니크한 매력을 예고했다. "(허그는) 저희가 처음 해보는 분위기의 곡이다. 리메이크 소식을 들었을 때 어떨지 상상이 안갔다"고 회상했다.
원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완성했다. "라이즈만의 귀여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풋풋한 모습을 포인트로 봐주면 좋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리스닝 포인트를 짚었다. "무래도 킬링 파트는 '하나 둘 셋 넷'이 아닐까 싶다"고 웃었다. "(신곡) 많이 기대해 주길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허그'는 2004년 발표된 동방신기 데뷔곡이다. 박문치가 편곡, 매력을 배가시켰다. Y2K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를 더했다. 뉴트로 무드를 선사한다.
특히, 인트로에서 라이즈 멤버들의 부드러운 아카펠라가 귀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관계자는 "산뜻한 보컬이 노스탤지어를 느끼게 한다"고 귀띔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기념 앨범을 발표한다. SM 대표 히트곡들을 선후배 아티스트가 서로의 팀 색깔에 맞춰 재해석한다.
다른 수록곡은 오는 11~1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SMTOWN LIVE 2025) 콘서트 무대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