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스트레이 키즈(이하 '스키즈')가 또 하나의 명반을 예고했다.
스키즈는 다음 달 13일 스키즈합 힙 테이프(SKZHOP HIPTAPE) '합'(合, HOP)을 발매한다. 새로운 형식의 앨범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들은 지난 18일 공식 SNS에 트랙리스트, 온라인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보에 담길 곡을 미리 오픈했다. 전통적 멋도 녹였다.
총 12곡을 담았다. 이번에도 그룹 자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방찬, 창빈, 한)을 필두로, 멤버 전원이 신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은 '워킨 온 워터'(Walkin On Water). '유'(U)는 '에픽하이' 타블로가 지원사격했다. '바운스 백'(Bounce Back), '워킨 온 워터'(Hip ver.)도 담겼다.
멤버들의 월드투어 솔로곡도 정식 발매한다. '레일 웨이'(Railway, 방찬), '언페어'(Unfair, 필릭스),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 아이엔) 등이다.
'유스'(Youth, 리노), '소 굿'(So Good , 현진), '울트라'(ULTRA, 창빈), '홀드 마이 핸드'(Hold my hand, 한), '그렇게, 천천히, 우리'(승민)도 들을 수 있다.
관계자는 "스키즈합 힙 테이프는 스키즈의 약자(SKZ)에 힙합을 합성했다. 신규 장르처럼, 스키즈만의 새로운 장르곡을 수록했다"고 알렸다.
첫 작품 '합'은 여덟 명 멤버가 모여 완성한 합, 그리고 힙합의 영문명 중 '합'(HOP)을 결합한 중의적 의미를 녹였다. 높은 완성도를 예고했다.
한편 스키즈는 다음 달 13일 오후 2시(미국 동부 기준 0시) 신보를 정식 발매한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