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이명주기자] (여자)아이들이 전 세계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30일 "(여자)아이들의 정규 2집 앨범 '2'(Two)가 발매 직후 국내외 주요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29일 각종 음악 플랫폼에 '2'를 발표했다. 해당 음반은 발매 직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로 직행했다.
총 24개 지역/국가에서 정상을 찍었다. 호주, 브라질, 인도네시아, 멕시코, 폴란드, 러시아, 대만, 태국, 터키, 아랍에미리트 등이다.
북미와 유럽 성적 또한 눈에 띈다. '2'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2위에 랭크됐다. 또 프랑스 3위, 독일 6위, 영국 8위 등 고른 인기를 얻었다.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에서도 선전했다. 8개 지역/국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 대만, 태국,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이다.
타이틀곡 역시 글로벌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슈퍼 레이디'(Super Lady)는 공개되자마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15위에 진입했다.
'2'는 누구나 공감할 메시지를 (여자)아이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숫자 '5'를 뒤집으면 '2'가 되듯 이면에 숨겨진 의미를 담았다.
일찌감치 자체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신보는 선주문량 180만 장을 넘겼다. 2연속 밀리언셀러를 예고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이날부터 '2' 오프라인 발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큐브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