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김지호·박혜진기자] 승리가 말했다.
”잘 주는 애들로”
K씨가 답했다.
”여자 부르고는 있는데 주겠나 싶다.”
2015년 12월 6일, ‘빅뱅’ 승리의 단톡방이다. 대화 참가자는 승리, 정준영, 최종훈, 유인석, 클럽 관계자 등 8명이다.
승리는 대만인 여성 사업가 '키○'가 한국을 찾았다. 그녀는 승리와 친분이 두터운 재력가. 승리는 키○뿐 아니라 남자 일행 3명 접대를 위해 총력을 다했다.
승리는 마치 ‘접대’ 사령관처럼 (보이지 않는) 현장을 진두지휘했다. ‘잘 주는’ 여자를 부르라 지시했고, “똑바로 해라”, “실수하지 마라”며 다그쳤다.
그리고 승리는, 2021년 7월 1일 군사법정에 섰다. 성매매 알선 혐의다.
승리는 재판정에서 해당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잘 주는 여자”는 아이폰 자동 완성 기능의 오류라는 것.
“잘 노는 애들을 쓰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자동 완성 기능 때문에 잘 주는 애들로 전달됐습니다.”
승리는 아이폰을 원망하는 걸까? 아니면 창조적인 발뺌일까? ‘디스패치’가 문제의 카톡방 대화를 확인했다.
승리 : 원하는 대로 다 해주고. 여자애들 불러줘.
승리 : 대만에서 손님이 온 모양이야.
K : 지금 여자 부를 애가 누구 있지. 가뜩이나 차이니스 오엠지(OMG)다.
유인석 : 다른 사람들이랑 엮이지 않게 K가 관리 잘해줘.
승리 : 똑바로 해라. 실수하지 말고.
승리 : 여자는? 잘 주는 애들로.
K : 일단 부르고는 있는디 주겠나 싶다. 니들이 아닌데 주겠냐 ㅋㅋㅋㅋ
K : 일단 싼마이 부르는 중.
정준영 : 중국 애들은 성형녀같이 생긴 애들 좋아할걸.
승리 : 암튼 잘해
유인석 : 내가 지금 창녀들을 준비하고 있으니까 창녀들 2명 오면 K가 호텔방까지 잘 갈 수 있게 처리해.
K : 예스.
K : 깡패 두 명은 보냄. (성접대 암시)
대화는 주고받는 것이다. 승리는 “잘 주는 애들”이라고 말했고, 클럽 직원은 “주겠나 싶다”고 받아쳤다. 대화 맥락을 살펴볼 때, 어색함이 없다.
오타라고 가정해 보자. 우선, 승리는 오타를 바로잡지 않았다. 게다가 자동 완성 기능은 (아이폰이) 추천한 텍스트를 이용자가 선택하는 시스템이다.
마지막으로, '잘 노는 애들'의 오타라 인정(?)해도 문제다. 유인석은 “창녀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답한다. 즉, 승리팸에게 <잘 노는 여자>는 <창녀>인 셈이다.
◆ 승츠비가 사(업하)는 법
승리는 현재 성매매 알선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사업 파트너의 단독 소행이었다는 것. (유인석은 해당 혐의를 인정했다. 업무상 횡령까지 더해져 징역 1년8개월을 선고받았다.)
검찰은 승리의 변명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지난 1일, 용인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재판장 황민제 대령)에서 열린 결심공판에서 징역 5년에 벌금 2,000만 원을 구형했다.
"승리는 이익을 위해 투자자에게 성접대를 하고 도박을 저질렀다. 무허가 유흥주점을 운영하고 법인 자금을 횡령했으며 상습도박을 했다. 게다가 혐의에 대한 반성 없이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 엄중 처벌이 필요하다." (군검찰)
승리는 ‘위대한 개츠비’를 모방했다. 그의 사업과 접대 방정식에 ‘여자’가 빠지지 않았다. 지난 2015년, 일본인 사업가를 위해 준비한 연말 파티를 살펴보자.
승리의 단톡방(2015.11.27)이다.
승리 : 아오OO 회장님 손님들도 오시니 파티를 따로 준비해드려야겠어. 받은 거에 100배로 돌려드리자.
승리 : 최종훈, 정준영. 혹시 일본어 할 줄 아는데 이쁘장한 여자애들 좀 없는지 알아봐줘.
승리 : K는 24일 초대할 여자들 남자들 게스트들 쫙 뽑아. 웬만하면 우리 지인들 가까운 사람들 다 초대해 꽉 채우게 만들어.
친구 : 오케이.
승리 : 이번 크리스마스는 우리가 즐거운 것보다 누군가를 즐겁게 해줌으로써 우리가 대리만족을 느끼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자. 항상 여름마다 우리 즐거우라고 일본에서 부산으로 요트와 선원들 쉐프들 보내주시는 아오OO 회장님께 이번엔 우리가 즐겁게 해드리자.
유인석 : 위대한 개츠비 영화를 우리가 만드는거야
유인석 : 우리 아는 여자는 그날 다 불러보자 진짜. 클럽에 여자가 하나도 없을 정도로. 클럽에는 남자새끼들만 놀아서 남자애들이 우리를 증오하게
◆ 승리가 말하는 인생의 전부?
승리가 무조건 발뺌을 한 건 아니다. 문제의 단톡방에 대해선 고개를 숙였다. “친구들끼리 카톡방이라 부적절한 언행도 오고 갔다"고 인정했다.
단, 승리는 부연 설명을 했다. "단톡방이 내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는 것.
“단체방이 여러 개 입니다. 다른 SNS도 5개 정도 이용했습니다. 잠깐만 놓쳐도 쌓이는 메시지가 500개입니다. 메시지를 받았다고 내가 다 본 건 아닙니다.” (승리)
"정준영이 구속된 이유는 성폭행 사실관계 때문입니다. 해당 카톡방에는 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제가 성폭력에 연루된 거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이 아닙니다.” (승리)
그 ‘방’에 없었다고 면죄부를 받을 수 있을까.
승리의 주장에 따르면, 단톡방은 그가 살아온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그러나 승리가 보여준 부적절한 언행들은 그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짐작하게 만든다.
친구 : A누나 왜케 이뻐?
정준영 : A는 B도 먹고 나도 먹은 년이다 ㅋㅋ
승리 : 앞으로 나도 먹을 예정이다.
K : 그년이랑 하면 다 비밀보장.
승리 : 기억상실증. 누구랑 했는지도 기억 못함.
정준영 : 그냥 ㅂㅅ이야
승리 : 안 하는 걸 수도 있고
K : 희대의 썅구라년
정준영 : 나 첨에 만났을 때 티비 안 봐서 몰라요 이 ㅈㄹ 하다가, 취하고 나서 <먼지가 되어> 불러달라고 개쌩조름.
승리 : 더 웃긴 거 얘기해줄까? 나 눈 뜨니까 왜 C누나랑 자고 있냐? ㅋㅋ D랑 E는 어디갔니? (2016.01.25)
승리 : OO이 예술이더라. 와 진짜 인정.
친구 : 어제 가슴 전나 만짐
승리 : 가슴커?
친구 : 가짜양
승리 : 오늘 유O 오는 날이야.
친구 : 그만 와라 외국애들아 제발.
승리 : ㅆㅂㄴ아 우리 투자자야 (2016.01.25)
승리 : 어제 파티 ㅆㅂ 대박이던데?
최종훈 : 성공적이었어
승리 : 그 여자 인정. 존나 꽂힘 나. 걔 친언니도 존나 괜찮음
정준영 : 웅 친언니도 의외였어. 숨은 보석들이 어제 많았지
친구 : 근데 남자 존나 많을 듯
승리 : 뺏어야지. 그냥 같이 먹자 형
승리 : 한국에서 다같이 먹고 난 외국여자랑 결혼할란다
(중략)
승리 : 형 지금 제주도에 있으니까 OO이 오늘 다시불러
정준영 : ㅋㅋㅋㅋㅋ
승리 : 내가 먼저 꽂아 버리게 (2015.12.25)
승리는 총 9가지 혐의를 받고 있다. 원정도박(상습도박 및 외국환거래법위반), 단톡방 여성 나체 사진 전송,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 해외 투자자 29차례 성매매 알선, (성매매알선), 성매매, 무허가 유흥주점 운영(식품위생법 위반), '유리홀딩스' 자금 횡령(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