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매일 수없이 많은 기업의 로고를 보게 되는데요. 그 속에 담긴 뜻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죠.
★ 현대
현대의 H모양의 마크에서 심벌의 타원은 세계를 무대로 한 현대자동차를 의미한다는데요.
H모양은 두사람이 악수를 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고객과 기업의 신뢰를 의미 한답니다.
★ 아디다스
창업자 아돌프의 애칭인 아디(Adi)와 다슬러(Dassler)를 합하여 아디다스라는 이름을 짓고 상표 등록을 했답니다.
삼선의 모양은 수많은 스포츠맨들이 노력하고 도전해서 넘어야하는 산을 뜻한다고 합니다.
★ 아마존
고객이 항상 만족하길 바란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아마존 영어단어 밑에 스마일은 a아래에서 시작해서 z아래의 보조개로 끝나는데, 이건 아마존이 고객들이 만족하여 웃음을 짓는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 토요타
로고의 모양은 바늘구멍에 실이 통과하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고객의 마음과 회사 제품의 마음이 서로 잘 연결되길 바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 BMW
BMW 로고가 회전하는 비행기 프로펠러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BMW의 로고는 원을 4등분하고 흰색과 파란색을 번갈아 배치해 이것이 회전하는 프로펠러를 도식화한 모습이라고 합니다.
<해당 게시글은 제휴사인 ‘이슈노트’의 컨텐츠입니다. 본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