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김다은기자] 뉴진스가 글로벌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스포티파이내 통산 10번째 2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는 지난 6일 2번째 EP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쿨 위드 유'(Cool With You)로 2억 18만 6,529회 재생됐다.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10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다. '쿨 위드 유'는 지난해 7월 공개됐다. 발매 당시에도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진입했다.
'쿨 위드 유'는 UK 개러지 리듬의 비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멤버들의 유니크하고 절제된 보컬도 특징. 뮤직비디오에는 양조위, 정호연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3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가 7억 회 이상, '디토'와 '슈퍼 샤이', '하이프 보이'가 6억 회 이상 재생됐다.
'어텐션'은 4억 회 이상, '뉴 진스'는 3억 회 이상이다. 또 'ETA'와 '쿠키', '허트', 가 2억 회 이상, 'ASAP'와 '겟 업', '하우 스위트'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54억 회에 달한다.
<사진제공=어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