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송수민기자] 배우 안은진이 멀티 플레이어로 활약한다. MBC-TV 금토드라마 '연인'(연출 김성용 천수진, 극본 황진영) 3번째 OST '다만 마음으로만'에 참여했다.
'다만 마음으로만'은 음악감독 김수한과 작곡가 조란이 공동 작업한 곡이다. 주연 배우가 직접 가창에 참여, 특별한 활약을 선보인다.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안은진은 다양한 뮤지컬 무대 경험을 통해 탄탄한 보컬 실력을 다졌다. OST 가창에 첫 참여하며 새로운 모습을 보인다.
'연인'은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한 휴먼 역사 멜로 드라마다. 연인들의 엇갈리는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다.
안은진은 극중 능군리에서 곱게 자란 애기씨 '유길채' 역을 맡았다. 사랑 앞에 솔직하고 당당한 귀여운 연인이다.
유길채는 이장현(남궁민 분)을 만나고, 병자호란이라는 거대한 전쟁을 겪으며 들꽃처럼 강인한 여인으로 성장하게 된다.
안은진은 곡에서 감정을 절제하며 읊조리듯 담담히 선율 위에 얹어 부른다. 섬세한 보컬로 극중 사랑하는 이를 향한 길채의 애틋한 그리움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한편 안은진이 가창한 다만 마음으로만'은 오는 11~12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연인 3회 4회에 사입될 예정이다. 추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제공=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