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박혜진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하 투바투)가 미국 음악 시상식 'MTV VMA'에서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이하 '2023 MTV VMA') 측이 8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해 수상 부문과 후보를 발표했다.
투바투가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템프테이션'의 타이틀곡 '슈가 러쉬 라이드'로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 '베스트 K팝' 등 2개 부문 후보로 꼽혔다.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는 'MTV PUSH' 캠페인에 선정됐던 아티스트들이 경합하는 부문이다. MTV는 매달 한 아티스트를 뽑는다. 인터뷰, 퍼포먼스 등 집중 조명한다.
투바투는 4월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JVKE, 영국 가수 샘 라이더, 미국 래퍼 아이스 스파이스 등 12명의 뮤지션과 경쟁한다.
투바투가 '베스트 K팝' 후보로 지명된 건 3번째다. 지난 2019년 7월, 데뷔 4개월 만에 '꿈의 장: 스타'의 '캣 앤 독'(Cat & Dog)으로 처음 노미네이트됐다.
'2023 MTV VMA'는 다음 달 12일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 센터에서 열린다. MTV를 통해 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투바투는 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오는 13일 필리핀 불라칸에서 2번째 월드투어 '액트: 스위트 미라지'(ACT : SWEET MIRAGE)를 펼친다.
<사진제공=MTV V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