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송수민기자] '방탄소년단' 정국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는 29일 공식 SNS에 최신 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정국은 신곡 ‘드리머스’(Dreamers)로 주요 글로벌 차트 톱 10에 진입했다.
먼저 정국은 ‘글로벌 200’에서 9위를 기록했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리스너의 귀를 제대로 사로잡은 것.
이 외에도 각종 차트를 점령했다. 정국은 ‘드리머스’는 발매 하루 만에 104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드리머스’는 정국이 참여한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이다. 경쾌한 사운드와 정국의 청량한 보이스가 어우러졌다.
가사에는 '우리가 누군지 봐, 우리는 꿈꾸는 자들'(Look who we are, we are the dreamers) 등의 노랫말로 도전과 투지의 월드컵 정신을 표현했다.
특히 정국은 지난 20일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컵 개막식에서 ‘드리머스’를 선보였다. 전세계 축구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정국은 홀로 무대에 등장해 ‘드리머스’를 열창했다.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을 뽐냈다. 이어 카타르 가수 파하드 알 쿠바이시가 등장해 함께 호흡을 맞췄다.
<사진출처=빌보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