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답해라" 정치권, '유퀴즈' 논란에 유재석 소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20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방송에 출연한 것과 관련해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정치권이 진행자인 유재석에게 입장 표명을 요구했습니다.

지난 26일 대선 기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도와 선거대책위원회에서 활동했던 현근택 전 대변인은 페이스북을 통해 '유재석과 법적조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는 "유재석의 소속사가 악성 댓글에 합의 없이 법적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본인의 의사가 반영된 것이라고 봐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죠.

이어 "악성 댓글에 법적조치를 취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국민MC로 존경을 받는 분이라면, 그 이전에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것에 답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운을 뗐는데요.

현근택 전 대변인은 "'제작진으로부터 유재석이 정치인 출연에 상당히 부담감을 느낀다는 답변을 받았고 우리도 더는 제안을 진행하지 않았다'. 김부겸 총리실 관계자가 밝힌 내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프로그램 진행자가 본인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정치인 출연을 극도로 조심스러워한다며 거절했다' 이재명 전 지사의 비서관이 밝힌 내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거절의 이유로 '진행자가 싫어한다'는 것을 제시한 것은 사실인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제작진이 "진행자는 출연자 섭외에 관여하지 않았다"라고 밝힌 것과도 배치되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는데요.

그는 "제작진이 거절하기 위해 진행자 핑계를 댄 것이라고 해도 믿을 사람이 있을까"라며 의구심을 나타냈습니다.

앞서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tvN 측에 문재인 대통령의 출연을 문의했으나 거절 당했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지호 전 이재명 경기도지사 비서관도 이재명 지사 역시 출연 추진이 무산됐다고 주장했죠.

문재인 대통령, 이재명 전 지사, 김부겸 국무총리 등에 대해서는 정치인 출연 부담을 이유로 거절했지만 윤석열 당선인에 대해서는 출연이 수락된 부분과 관련해 MC인 유재석에게 묻고 싶다는 것.

현 전 대변인은 "정치인 출연을 자제하려고 했던 것이 맞는가? 윤석열 당선인은 정치인이 아닌가? 문재인 대통령, 김부겸 총리, 이재명 지사가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며 "국민 MC라면 이 정도 질문에는 답을 하고 법적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을까?"라고 글을 맺었습니다.

한편 같은 날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유퀴즈' 사태는 신 권언유착"이라며 비판 성명을 냈으며, 유재석의 소속사는 최근 늘어난 악성 댓글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사진 출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페이스북>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설·렘·주·의·보"…서경배, 여심 스틸러
2025.04.02
[현장포토]
"이래서, 러블리"…켄신, 비타민 미소 (CYE)
2025.04.02
[현장포토]
"가슴이 설렌다"…송승호, 비현실 비주얼 (CYE)
2025.04.02
[현장포토]
"바라보면 힐링"…김성민, 보조개 남신 (CYE)
2025.04.02
[현장포토]
"여심 접수한다"…장여준, 매력 눈물점 (CYE)
2025.04.02
[현장포토]
"똘망똘망 눈망울"…마징시앙, 눈빛 플러팅 (CYE)
2025.04.02
more photos
VIDEOS
06:42
클로즈 유어 아이즈, "눈 계속 뜨고 보고 싶은 잘생쁨🤩" l CLOSE YOUR EYES, "Don't wanna close👀keep looking their🥰" [K-POP]
2025.04.02 오후 06:03
00:00
클로즈 유어 아이즈, "타이틀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 무대🎵" l CLOSE YOUR EYES, "'All My Poetry' Stage🎵" [K-POP]
2025.04.02 오후 05:59
00:19
[DICON] 봄날의 블루스 #성진
2025.04.02 오후 12:01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