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은 어떤 액세서리를 착용할까요? '까르X에', '에르X스' 등 명품만 떠오르신다면, 지금부터는 그 편견을 버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 팔찌 하나도 '착하게' 착용하는 스타들이 있습니다. 무슨 뜻이냐고요? 팔찌를 구매하면, 그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되는 형태거든요.
바로 '의식팔찌' 입니다. 노란 팔찌로는 세월호를 기억했고요. 위안부 할머니들을 후원하기도 합니다. 세계 빈곤 지역을 응원하도록 돕기도 합니다.
의식팔찌를 착용한 스타들 나갑니다.
☞ 박해진 : 지난 해 4월, 세월호 참사가 벌어진 이후 1년 내내 노란 팔찌를 착용했습니다. 바로 세월호를 잊지 말자는 의미의 추모 팔찌입니다.
"추울 때도~"
"더울 때도~"
"공식 석상에서도~"
"사인회에서도, 잊지 마세요"
☞ 정우성 : 하늘색 팔찌를 착용했습니다. '유엔난민기구'의 자선팔찌인데요. '조각미남' 넘어 '기부미남' 등극입니다.
"오빠 멋있지?"
☞ 엑소 : 엑소의 손에 감긴 색색 실 팔찌는요? 네팔 빈곤층 기부를 독려하는 팔찌라고 합니다.
"네팔에 사랑을"
"보내주세요~"
☞ '카라' 구하라 : 카라 연습실에서 만난 구하라! 그녀의 팔에 있는 흰 팔찌, 어디 껀지 궁금하셨죠?
'비커넥트'에서 판매하는 네팔 기부 팔찌입니다.
☞ 김향기 : 아역배우 김향기는 KBS-1TV 특집극 '눈길' 제작발표회에서 위안부 할머니들을 추모하는 팔찌를 착용했습니다.
드라마 내용도 특별했는데요. 위안부로 끌려간 소녀들의 비극을 다뤘습니다. 어린데도 의식 있는 배우네요.
☞ 양요섭 : SNS에 올린 착용샷입니다. 보라색 팔찌가 눈에 띄는데요. 역시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기부금이 전달되는 팔찌라고 합니다.
☞ '소녀시대' 수영 : 수영은 아예(?) 광고 모델로 나섰습니다. '승일희망재단'과 '쿠팡'이 함께 한 건데요. 팔찌 수익금은 루게릭 환자들을 위한 요양 병원에 사용된다고 하네요.
☞ 'EXID' 솔지 : 그 팔지, 솔지가 딱! 착용했습니다~.
☞ '걸스데이' 소진·혜리 : 미녀들의 양 손목에 채워진 컬러풀한 팔찌! '플랜코리아'가 제작하는 후원 팔찌입니다. 세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