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이명주기자]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OST가 피지컬 앨범으로 찾아온다.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는 14일 "폭싹 속았수다(극본 임상춘, 연출 김원석)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 피지컬 앨범이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 음반엔 총 24개 트랙이 수록된다. 1막과 2막, 3막 수록곡을 비롯해 사계절의 감성을 머금은 스코어로 구성한다. 작품의 여운을 잇는다.
앨범 표지부터 특별하다. 원고지와 꽃 그림으로 제주의 봄을 떠올리게 만들었다. CD와 함께 배우들의 모습이 담긴 북클릿이 포함돼 있다.
이 뿐 아니다. 1~4막 포스터가 세라믹 컵 받침으로 제작된다. 구매자에게 랜덤 제공 예정이다. 해당 포스터에는 주인공들의 사인까지 담긴다.
관계자는 "각 스토리를 품은 송에 스토리 스코어를 브릿지로 교차 수록했다. 전체 스토리를 귀로 듣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 출신 '요망진 반항아' 애순(아이유 분)과 '팔불출 무쇠' 관식(박보검 분)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에 담은 시리즈다.
전 세계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임상춘 작가의 따뜻한 문체, 김원석 감독 섬세한 연출이 글로벌에 먹혔다. 배우들 호연 역시 몰입도를 높였다.
OST도 사랑 받았다. 박성일 음악 감독이 주제곡 지휘봉을 잡았다. 가수 디어, 추다혜, 곽진언, 황소윤, 최백호, 아이유, 홍이삭 등이 참여했다.
한편 '폭싹 속았수다 OST 피지컬 앨범은 오는 30일 정식 발매한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사진제공=팬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