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구민지기자]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인기를 재차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8일 오후 11시 16분경, '버터'(Butter)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 수 10억 회를 돌파했다. 통산 7번째 10억 뷰다.
'버터'는 지난 2021년 발표한 곡이다.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고백이 담겼다. 귀엽고 청량하다.
특히, 가사 내용을 극대화한 안무가 포인트. 멤버들이 머리카락을 쓸어올리는 동작으로 시작된다. 손 키스, 발끝으로 걷는 스텝 등이다.
뮤직비디오는 흑백과 컬러, 슈트와 운동복, 화려한 조명의 무대와 체육관 등 대조되는 요소를 활용했다. 연출 방식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총 39억 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비를 보유 중이다. 먼저, '다이너마이트'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무려 18억 뷰를 찍었다.
'DNA' 16억 뷰, '마이크 드롭'(Steve Aoki Remix) 14억 뷰, '아이돌과 '페이크 러브'는 13억 뷰를 돌파했다. '피 땀 눈물'은 9억 회를 넘겼다.
이들은 '불타오르네', '쩔어', '세이브 미'로 7억 뷰를 찍었다. 6억 뷰의 '퍼미션 투 댄스', '온'(키네틱 매니페스토), '낫 투데이'가 뒤를 이었다.
'봄날', '라이프 고즈 온', '블랙 스완'은 5억 회, '상남자'는 4억 회를 넘겼다. '호르몬 전쟁', '온', '노 모어 드림'은 각 3억 조회 수를 기록했다.
2억 뷰 뮤직비디오는 총 5개다. '아이 니드 유', '다이너마이트'(Choreography ver.), '다이너마이트'(B-side), '하루만', '옛 투 컴'은 등이다.
'위 아 불렛프루프 PT.2', '런', '세렌디피티', '싱귤래리티', '아이돌', '아이 니드 유', '에고', '인터루드 : 섀도', '에피파니', 'N.O', '버터'(Hotter), '작은 것들을 위한 시(ARMY With Luv), '댄저' 등은 1억 뷰를 돌파했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