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김다은기자]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로 글로벌 음원 차트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슈가는 지난 21일 첫 솔로 앨범 ‘디데이’(D-DAY)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해금’은 22일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해금’에는 국악기 해금(奚琴)과 금지된 것을 푼다(解禁)는 중의적 표현을 담았다. 슈가는 제약과 제한에 얽매이는 사람들을 향해 ‘자유’의 화두를 던진다.
‘해금’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이날 9시 기준 1,000만 뷰를 넘겼다.
앨범 ‘디데이’ 역시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6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수록곡들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금’ 외에도 ‘디데이’, ‘사람 Pt.2’, ‘극야’, ‘라이프 고즈 온’ 등 총 10곡이 ‘톱 송’ 차트 상단에 자리했다.
슈가는 ‘디데이’로 발매 첫날 107만 2,311장을 판매했다.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것. 솔로 가수 음반으로는 발매 첫날 최다 판매량 기록이다.
한편 슈가는 월드 투어를 앞두고 있다.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슈가|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