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슈가, 좌측 어깨 봉합 수술…"회복 전념, 건강하게 돌아온다"

[Dispatch=박혜진기자]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깨 수술을 받았다. 당분간 회복에 전념할 계획이다.

빅히트는 6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슈가가 지난 3일 좌측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 봉합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빅히트는 “슈가가 병역 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이후 활동을 위해서도 건강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수술 이유를 설명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슈가는 8년간 어깨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 2012년 다쳤다. 2013년 어깨의 상완골 탈구를, 2019년 '좌측후방관절와순파열’을 진단받았다.

관계자는 “어깨 관절 주변 연골이 파열된 것을 의미한다”며 “슈가는 그동안 여러 증상을 겪어왔다”고 털어놨다.

최근 증상이 더 악화했다는 것. “재활 치료를 받아왔지만 호전되지 않았다”며 “무대 및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이 컸다”고 전했다.

슈가는 현재 휴식을 취하고 있다. “당분간 일부 일정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식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회복에 전념한다”고 말했다.

새 앨범 'BE' 활동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팬 여러분과의 만남이 어려울 수 있다.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슈가는 "팬 여러분의 걱정과 우려, 아쉽고 서운한 마음 모두 잘 알고 있다”고 팬들에게 인사했다.

이어 “더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으로 생각해달라”며 “제가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기다려달라"고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0일 새 앨범 'BE’를 선보인다. 22일(미국 시간)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을 최초 공개한다.


<다음은 방탄소년단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건강과 관련하여 팬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슈가는 지난 3일 좌측 어깨 부위의 파열된 관절와순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과거 8년 간 지속적으로 문제가 됐던 어깨 부위 수술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고, 절대적인 회복 시간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에 따라 슈가는 현재 충분한 안정과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많은 팬 여러분이 알고 계시다시피 슈가는 오랜 기간 어깨 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슈가의 어깨 이상은 데뷔 전 부상 후유증이 원인으로, 2012년 개인적인 사고를 겪은 후 2013년 어깨의 상완골 탈구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후 어깨 통증이 지속되다 2019년 전문의로부터 왼쪽 어깨 관절 주변 연골이 파열된 것을 의미하는 '좌측후방관절와순파열' 진단을 받았고 이후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해 여러 치료를 받아 왔습니다.

슈가는 팔을 높이 들어 올리는 동작이 되지 않거나 갑작스럽게 통증을 느끼는 등 다양한 증상을 겪어왔고, 활동 내내 각종 재활 훈련과 치료를 받아왔지만 안타깝게도 크게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증상이 나타나는 주기가 더 짧아져 무대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불편함이 컸습니다.

또한, 슈가 본인이 병역 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그리고 병역 이후 이어질 가수 활동을 위해서도 건강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당사와의 긴 고민 끝에 수술을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수술로 슈가는 당분간 일부 일정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식 활동에 참여하지 않고 회복에 전념합니다. 수술 부위가 안정적으로 회복됐다는 의사 소견을 받고 나면, 재활 치료를 거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 활동 기간에도 팬 여러분과 만남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슈가를 기다려온 팬 여러분께 상심과 염려를 끼쳐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슈가는 "팬 여러분의 걱정과 우려, 아쉽고 서운한 마음 모두 잘 알고 있다. 더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으로 생각해주시고, 제가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기다려달라"고 전했습니다.

모든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디스패치DB>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대체불가, 존재감"…산, 올블랙 시크
2024.09.19
[현장포토]
"멋짐이 흐른다"…산, 비주얼 힐링
2024.09.19
[현장포토]
"한밤을 밝힌다"…산, 스윗한 출국
2024.09.19
[현장포토]
"아름다움 영원해"…이영애, 우아한 미모
2024.09.19
[현장포토]
"오늘도 원더풀"…승민, 치명적 멍뭉미
2024.09.19
[현장포토]
"멋짐으로 무장"…태민, 이구역 힙스터
2024.09.19
more photos
VIDEOS
00:00
[LIVE] 아이엔(스트레이 키즈), "인천국제공항 출국" l I.N(SKZ),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9.19 오후 10:43
00:00
[LIVE] 호시(세븐틴), "인천국제공항 출국" l HOSHI(SVT),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9.19 오후 10:41
02:34
태민(샤이니), “오늘은 막내미 아닌 으른미 장착한 박력탬✨”|TAEMIN(SHINee), “Boy become a wonderful man” [현장]
2024.09.19 오후 10:26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