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atch=박혜진기자] 가수 원호가 글로벌 저력을 과시했다. 해외 16개 지역 차트에서 활약하고 있다.
원호는 지난 14일 솔로 데뷔 앨범 ‘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Love Synonym #1 : Right for Me) 선공개곡 ‘루징 유’(Losing You)를 발매했다.
곡 발표와 동시에 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페루, 칠레, 폴란드, 스위스, 스페인 등 해외 16개 지역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다. 캐나다, 이탈리아, 홍콩, 터키, 네덜란드, 독일, 브라질 등 14개 지역 톱 10안에도 안착했다.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20위, 미국 아이튠즈 톱 싱글 차트 16위도 기록했다. 특히 북미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원호의 솔로 데뷔와 팬들에게 전하는 그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주효했다.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글로벌 팬덤을 매료시켰다.
‘루징 유’는 팝 알앤비 장르의 곡이다. 원호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컴백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진심 어린 마음을 전하는 곡이다.
감미로운 피아노와 극적인 스트링 선율, 그리고 원호의 담백한 보컬이 어우러졌다. 원호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원호는 다음 달 4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 솔로 데뷔 앨범 ‘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를 발표한다.
<사진제공=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