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Pixed code*/ /* /facebook Pixed code*/
"사안 축소 의도 없었다"...빅히트, 슈가 관련 2차 사과

[Dispatch=이명주기자] "여러 정황을 세밀하게 살피지 못했다. 혼란을 야기한 점 죄송하다."(빅히트 뮤직)

빅히트 뮤직이 '방탄소년단' 슈가의 음주운전 혐의와 관련해 재차 사과했다.

소속사 측은 8일 방탄소년단 위버스에 '방탄소년단 슈가 관련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공지를 올렸다. 1차 입장문에 이은 추가 입장문이다.

소속 아티스트를 대신해 다시 한 번 고개를 숙였다.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드린 데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1차 입장문의 일부 오류에 대해서도 바로잡았다. 정확한 사태 파악이 이뤄지지 않았던 것. "서둘러 입장문을 발표해 혼란을 야기했다"고 인정했다.

경찰 적발 당시 슈가가 운행한 기기를 두고는 "안장이 달린 형태의 킥보드라고 판단했다. (그래서) '전동 킥보드'라고 설명드렸다"고 해명했다.

추가 확인 과정에서 기기 분류 및 사고 책임 범위의 차이를 인지했다는 것. "말씀하시는 바와 같이 사안 축소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결과적으로 성급하게 말씀드린데 대해 거듭 사과드린다"며 "향후 수사기관의 분류가 결정되면 그에 따른 책임을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사건 종결로 오인한 점 또한 사죄했다. 소속사는 "음주 측정 결과 범칙금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다. 경찰 인계 하에 집으로 귀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경찰의 조사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다. 슈가가 이용한 기기의 분류에 따라 범칙금 부과로 끝이 날지, 형사 처벌로 이어질지 여부가 결정된다.

빅히트 뮤직은 "당사와 아티스트 모두 절차가 남아있다는 점을 미처 파악하지 못했다. 사안의 심각성에 비춰 잘못된 정보를 전달드려 죄송하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병역 의무 이행 기간에 불미스러운 일을 일으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실망하셨을 팬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이라며 용서를 구했다.

한편 용산경찰서는 지난 7일 슈가를 도로교통법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술을 마시고 전동 킥보드(스쿠터)를 운전했다가 적발됐다.

<다음은 빅히트 뮤직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와 관련해 추가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드린 데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여러 정황을 세밀하게 살피지 못하고 서둘러 입장문을 발표해 혼란을 야기한 점에 대해서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1) 전동 킥보드 용어 사용 관련
당사에서는 아티스트가 이용한 제품을 안장이 달린 형태의 킥보드라고 판단해 '전동 킥보드'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추가 확인 과정에서 제품의 성능과 사양에 따라 분류가 달라지고, 사고에 대한 책임 범위도 달라질 수 있음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일각에서 말씀하시는 바와 같이 사안을 축소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습니다. 보다 면밀하게 살피지 못하고 결과적으로 성급하게 말씀드린데 대하여 거듭 사과드립니다. 향후 해당 제품에 대한 수사기관의 분류가 결정되면 그에 따른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2) 범칙금 부과 및 면허 취소 처분 관련
지난 6일 아티스트는 현장에서 경찰의 음주 측정에 응한 뒤 바로 귀가 조치 됐습니다.
당사와 아티스트 모두 향후 절차가 남아있다는 점을 미처 파악하지 못하고 해당 사안이 종결된 것으로 잘못 인지하였습니다.
사안의 심각성에 비추어, 내부 커뮤니케이션 착오로 잘못된 정보를 전달드린 점 죄송합니다.

무엇보다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는 기간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불미스러운 일을 일으킨 데 대해 아티스트와 회사 모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실망하셨을 팬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입니다.

향후 경찰의 추가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며, 조사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사진=디스패치DB>

HOT PHOTOS
NEWS
more news
PHOTOS
[현장포토]
"빛나는 잘생김"...형섭, 반듯 비주얼
2024.09.19
[현장포토]
"조각으로 빚었다"...세림, 입체파 비주얼
2024.09.19
[현장포토]
"천사와 악마사이"...환웅, 애교 에이스
2024.09.19
[현장포토]
"힘찬 화이팅"...최태훈, 듬직한 리더
2024.09.19
[현장포토]
"아이돌 of 아이돌"...태민, 빛나는 센터
2024.09.19
[현장포토]
"프로 심쿵러"...태민, 로맨틱 미소
2024.09.19
more photos
VIDEOS
07:44
태민➡️템페스트, “로드 투 킹덤 : 에이스 오브 에이스 포토타임” l TAEMIN➡️TEMPEST, "ROAD TO KINGDOM : ACE OF ACE📸” [현장]
2024.09.19 오후 12:00
00:00
현진(스트레이 키즈), "진짜 美쳤다! 멋쁨, 스타일링 다 완벽해" l HYUNJIN(SKZ), "Cool, pretty, and perfect styling" [공항]
2024.09.19 오전 10:56
00:00
[LIVE] 현진(스트레이 키즈), "인천국제공항 출국" l HYUNJIN(SKZ), "ICN INT Airport Departure" [공항]
2024.09.18 오후 09:59
more videos